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고양사회창안센터

카페 바로가기

후원계좌 안내

국민은행194601-04-087389

농협355-0001-1216-73

7일간 이 창 안띄우기
  • 상상하라!
    세상을 바꿔라!

    시민의 아이디어로 고양시를 디자인한다.

    자세히보기

  • 세상은 넓고
    재미진 봉사는 많다!

    계획하go 실천하go 발전하go
    우리들만의 신나는 봉사활동해요

    자세히보기

제목: 친환경적인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고양시로 발돋음하자!

(고양신재생도시)

자유(환경 및 교통부문)

먼저 제목과 같이 아이디어를 낸 계기는 지금까지 화석연료를 사용하면서 환경오염 및 환경파괴가 최근들어 시민들에게는 알레르기를, 그리고 환경적으로 오존층 파괴를 심화시켜왔습니다. 이와 같이 극심한 오염을 막기 위해서는 최대한 화석연료를 줄이는 방법 이외에도 다른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아래와 같이 고양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해본 아이디어는 과속방지턱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입니다. 최근 차량이 많이 들어섰는데 직장인들은 출근을 하기위해서 차량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차량이 많은 도로 및 번화가에 저의 아이디어를 설치하여, CCTV 또는 전등에 전력을 공급해 야간에 고양시를 밝게 밝힐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과속방지턱에 태양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Solar cell를 넣어 테두리부분에 LED를 부착한 뒤, 이것에 불을 밝혀서 고통사고를 막게 되어 시민들의 안전하게 도로주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비가 내리는 흐린 날씨속에 도로길로 지나다니는 오토바이, 차량들의 시야를 가리는 안개와 비때문에 과속방지턱이 보이지가 않아 미끌어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시 시민들의 안전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양시가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 아래 슬라이드는 아이디어 설계를 간략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혹시 질문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GREENISMnoname01.jpg GREENISMnoname02.jpg GREENISMnoname03.jpg GREENISMnoname04.jpg GREENISMnoname05.jpg GREENISMnoname06.jpg GREENISMnoname07.jpg GREENISMnoname08.jpg GREENISMnoname09.jpg GREENISMnoname10.jpg GREENISMnoname11.jpg GREENISMnoname12.jpg GREENISMnoname13.jpg GREENISMnoname14.jpg GREENISMnoname15.jpg GREENISMnoname16.jpg GREENISMnoname17.jpg GREENISMnoname18.jpg GREENISMnoname19.jpg GREENISMnoname20.jpg GREENISMnoname21.jpg GREENISMnoname2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