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고양사회창안센터

카페 바로가기

후원계좌 안내

국민은행194601-04-087389

농협355-0001-1216-73

7일간 이 창 안띄우기
  • 상상하라!
    세상을 바꿔라!

    시민의 아이디어로 고양시를 디자인한다.

    자세히보기

  • 세상은 넓고
    재미진 봉사는 많다!

    계획하go 실천하go 발전하go
    우리들만의 신나는 봉사활동해요

    자세히보기

제목(제안명) :호수 공원 및 유동인구 많은 공원에 물품 보관대 설치

제안 분야 : 환경 및 생활 편의

*성 명 : 강인웅 *연락처 : 010-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제안 배경 : 호수공원은 사람들이 많이 찾은 공원입니다. 그곳에서 봄부터 가을까지 많은 사람들이 오전부터 저녁 늦은 시간 까지 운동을 하고 산책을 하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그 근처 많은 직장인 또는 학생들도 그곳에서 운동을 하고 싶지만 바로 퇴근을 하고 가기에는 많은 부담을 느낍니다. 왜냐하면

호수공원 내에 물품을 보관하기에 마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호수 공원 내 고양시에서 물품 보관 하는데가 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호수공원을 더 찾고 그것으로 고양시 및 고양시 홍보를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밖에도 대화공원, 중산공원 등 많은 인구들이 운동 하는데에도 설치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용 및 실현 방안 : 피프틴 시스템과 비슷한 물품 보관소

고양시에는 전국에서 알아주는 피프틴 자전거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시스템을 통하여 공원 내 물품 보관소를 설치를 한다면 유용하게 또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예를 들어서 고양시 내에 물품 보관대를 설치를 합니다. 물품 보관대는 밋밋한 네모 상자 모양이 아닌 고양시 트레이드 마크인 고양이 그림을 그리거나

이밖에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 후 중앙 시스템을 통하여 비회원은 몇시간에 2,000원을 받거나 아니면 회원 가입시에는 몇 개월에 몇 만원씩을 받는 식으로 하는 피프틴 시스템을 운영 한다면 좋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대 효과 : 시민의 편의성

시민들이 많이 운동 하는 곳에 물품 보관대가 생긴다면 유용하게 퇴근 후 또는 안전하게 물품 보관을 할 수 있어서 시민들의 편의성이 늘어 날 수 있습니다. 이것 만으로도 고양시에서는 큰 기대 효과입니다.

 

2. 수입 창출

시민들이 비회원 또는 회원으로 물품 보관대를 빌린다면 고양시는 수입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을 하나 획득 하게 됩니다. 물품 보관대를 통해 물건 보관료 식으로 받게 된다면 고양시는 재정을 획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입니다.

 

3. 일자리 창출

물품 보관대를 관리할 인원, 상담사 등 여러 가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