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고양사회창안센터

카페 바로가기

후원계좌 안내

국민은행194601-04-087389

농협355-0001-1216-73

7일간 이 창 안띄우기
  • 상상하라!
    세상을 바꿔라!

    시민의 아이디어로 고양시를 디자인한다.

    자세히보기

  • 세상은 넓고
    재미진 봉사는 많다!

    계획하go 실천하go 발전하go
    우리들만의 신나는 봉사활동해요

    자세히보기

제안자: 초록오징어

분야: 교통

제안배경:
어느 날, 고양시의 고등학생인 저는 서울에서 고양시로 돌아오는길에 문득 톨게이트를 지나면서 생각해봤습니다.

그 도시를 들어서면서 첫인상을보여주는 톨게이트가 그 지역의 특징을 보여주며

다른 톨게이트보다 멋지고 예뻐진다면 어떨까라고 생각을했는데 막상 의견을 제시할줄 몰라서 헤매고 있던 도중

이 대회를 알아내서 아이디어를 내봅니다.딱딱해 보일 수도 있는 톨게이트, 차별화를 두어 바꿔보면 어떨까요?


내용 및 실현방법:
보통 톨게이트하면 파란색으로 물들어진 돈내는곳이라 생각하겠지만

사실 고양시로 톨게이트로 들어온다면 첫번째로 보이는것이 톨게이트입니다.톨게이트가 다른곳과 같이 평범하다해서 나쁜점이있다거나 손해를보는것은 아니지만, 만약 다른 곳과 차이를 둔다면 그만큼 고양시는 돋보일것입니다.고양시하면 생각나는것들 중 고양이와 꽃을 이용하여 다소 딱딱히보일수있는 톨게이트를 꾸미면 어떨까요? 톨게이트 주변을 과하지않게 꽃조형물들과 고양이를 배치하고'고양'이라 적혀있는곳위에 친근한 문구인 '꽃보다아름다운사람들의도시고양'이란 것을 적는다거나 톨게이트 간판뒤에 숨어 손을내밀어 인사하는 귀여운고양이를 배치하고 예쁜 꽃들로 꾸민다면 더욱 더 친근하고 고양시에 대한 인식을 올려줄수있다고 생각합니다.낮 뿐만아니라 밤에는 빛나게 하여 어두운 밤길을 지나다니는 차들에게 힘을 주게 하고 싶습니다.

바다에는 등대가 있다면 도로에는 환한 톨게이트가 있다면 좋을것같아요.
 실현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실제로 전주에서는 전주의 전통적인 미를 살려 한옥처럼 꾸민 톨게이트가있습니다.

확실히 눈에띄고 전통적인미가 독보여 톨게이트의 기존모습을 깨며사람들에게 전주에 대한 인식을 높일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고양시도 고양시만의 특별한 것을 살려 톨게이트를 꾸미는것은 어떨까요?

기대효과:
고양시에 대한 첫인상을 한층 더 수준높게 만들고 시민들에게 편안함과 눈의 즐거움을 줄수 있을것입니다.

다른지역에서 온사람들에게 고양시에대한 첫인상을 확실하게 좋은이미지를 남길수 있습니다
고양시만의 특별한것을 만들어봐요!


감사합니다(사진출처:사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