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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상을 바꿔라!

    시민의 아이디어로 고양시를 디자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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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은 넓고
    재미진 봉사는 많다!

    계획하go 실천하go 발전하go
    우리들만의 신나는 봉사활동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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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요즘은 학교에서 교과간 주제통합을 많이 하고, 그에따른 방법으로 현장에 직접나가서 체험학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일년에 적어도 3회 이상은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가 많은 것으로 압니다. 저희 학교만 봐도 학년별로 고양시 구석구석을 체험학습 장소로 선정하여 학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교통편이 불편하여 이를 실시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대중교통(버스,전철)을 이용하여 실시하고 있으나 버스배차 간격, 그날의 날씨, 한 차에 많은 승객이 승차하는 것에 따른 시민들이 겪는 불편, 교통지체  등 어려움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또 대부분의 체험활동 장소는 외지거나 교통편이 좋치 않아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려 정작 그곳에서 활동하는 시간에 제약이 많습니다. 학교마다 1대의 스쿨버스의 확보가 가장 이상적이나 예산확보의 어려움이 커 다음과 같이 내용을 제안합니다.

 

 - 시와 학교가 협조하는 차량지원 시스템 -

 

 (전제조건)  * 시와 학교의 예산확보 방법은 구체적으로 협의해야 함.

                   (버스차량의 확보, 운전기사 고용, 차량유지비,차량 주차장소 등등)

                  *  고양시 관내 혹은 고양시 주변 반경 몇 km내의 체험활동으로 장소를 제한해야함.

                   (원거리 체험활동 장소의 이용은 많은 아동이 한꺼번에 움직이는 관계로 다수의 버스가 일시에 움직이는 관계로

                     권역별로 제공된 버스 수량으로는 활용하기에 어려울것으로 예상됨.)

 (활용방안)

1.고양시 소재 학교를 권역별로  3~4개 또는 그 이상의 학교로 묶는다.

2.권역별로 묶인 학교의 체험학습 일정을 월별 혹은 학기 별로 수합하여 학교에 통보하고 하여 일정을 조정한다.

3.차량구입이나 임차비는 시에서 교육예산의 확보를  연구하여 권역별학교수, 학생수에 맞는 버스 수량을 적절히 안배한다.

4.운영비는 이용하는 학생들의 인원수, 체험활동 횟수에 따른 사용빈도등으로 책정하여 수요자가 부담하거나 혹은 학교 운영비등으로 예산을 지원한다.

 

이상으로 공교육 살리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알아주시고,  좋은 정책을 수립해 주시면  더 신나고 즐겁고 행복한 공교육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감사합니다.